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7월 국내여행지추천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서동 연꽃축제

by 행복을꿈꾸는집순이 2023. 6. 26.

부여서동연꽃축제 홈페이지

7월 국내여행지추천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서동 연꽃축제를 추천합니다. 더운 여름 7월이면 만개하는 연꽃은 진흙 속에서 자라면서도 청결하고 고귀한 식물로 당신은 아름답습니다, 순결, 군자, 신성, 청정 등의 꽃말을 가지고 있는 아름다운 여름 대표 꽃입니다. 

1. 부여서동연꽃축제 소개 및 행사기간

올해 21주년을 맞이한 부여서동 연꽃축제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도시 충남 부여군 서동공원에서 개최됩니다.  부여는 고대 백제 왕국의 수도로서 역사적인 중요한 역할을 하였으며 백제 시대 서동과 선화공주의 사랑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오는 가장 오래된 인공연못으로 백제의 문화유산 중 하나입니다. 이번 축제의 주제는 연꽃화원에서 피어난 사랑 이야기를 주제로 낮에는 10만 평의 연꽃부지에서 50여 종의 다양한 연꽃을 감상하며 각종 공연화 체험 및 이벤트가 운영되며 밤에는 형형색색 야간경관과 공연무대, 여섯 가지 테마의 환상적인 빛의 향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행사기간은 23년 7월 13일 목요일부터 7월 16일 일요일까지 4일간 서동공원 일원에서 진행됩니다. 야경경관 및 편의시설 운영은 6월 30일부터 7월 31일까지로 운영됩니다. 소요시간은 약 1시간에서 2시간 소요되며 어떤 프로그램을 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여름에 개최되는 이곳은 한낮에는 너무덥기 때문에 해 질 무렵 야간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프로그램

동문, 서문주차장, 북문입구에는 LED조형물과 무드등으로 된 게이트가 설치되어 있고 행사장 주요 동선에는 다색의 루미나리 및 큐브조명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포룡정 주변 버드나무 및 길목에는 반딧불 LED조명이 주변을 밝히고 있으며 소나무숲길과 서문주차장 입구의 홀로그램은 자연을 주제로 힐링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궁남지연지에는 다양한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축제기간 동안 연꽃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중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수상무대에서 열리는 궁남지 판타지는 무왕의 사랑과 전설, 연꽃을 주제로 한 수상 뮤지컬공연이 펼쳐집니다. 또한 서동선화 별빛 퍼레이드는 경쾌한 음악과 함께 보건소를 지나 시외버스터미널, 군청, 북문삼거리, 동문주차장까지 정식의상을 착용하고 별빛퍼레이드를 연출합니다.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연지 속 연꽃을 카누를 타고 체험할 수 있는 연지 카누탐험과 연꽃해설사와 함께하는 연꽃여행투어, 여름날의 연꽃사랑 체험, 친환경체험, 궁남지 RPG, 연꽃 사생대회 등 축제기간 동안 가족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구체적인 모든 프로그램 및 체험은 축제의 공식 웹사이트를 확인하거나 부여 관광 정보 센터에 연락하여 축제의 날짜, 일정 및 행사의 변경 사항에 대한 최신 정보를 얻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주변볼거리

역사와 문화유산이 풍부한 부여의 주변 볼거리로는 고대역사와 유물을 보여주는 국립부여박물관이 있으며 이곳은 삼국중 하나인 백제의 유물을 소장하고 있는 곳입니다. 금강변에 위치한 낙화암은 역사적, 문화적 가치가 매우 높은 곳으로 백제 멸망기에 바위에서 뛰어내린 선덕여왕의 비극적인 이야기와 관련이 있으며 아름다운 경치와 평화로운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부소산성은 백제시대 방어시설이었던 요새로 주변풍경의 파노라마 뷰와 고대 성벽과 문을 탐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백제시대 사찰단지 유적을 볼 수 있는 고고학 유적지 정림사지는 그 당시의 종교적 관습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정림사지 근처에 위치한 고란사는 고요한 분위기와 아름다운 건축물로 유명한 현대 사찰로 휴식과 명상의 시간을 갖기 좋은 장소입니다. 백제왕릉은 백제 왕족들이 묻힌 고분군으로 이 무덤 들은 백제의 장례 풍습과 황실의 전통을 엿볼 수 있는 흥미로운 정보를 제공합니다. 부여는 역사적 유산을 계속해서 보존하고 기념하고 있습니다. 고대 역사와 문화를 탐험할 수 있는 좋은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