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국 최초 반려견과 함께 떠나는 여름여행지 "거제 댕수욕장" 명사해수욕장

by 행복을꿈꾸는집순이 2023. 6. 23.

전국 최초 반려견과 함께 떠나는 여름여행지 "거제 댕수욕장" 운영을 시작한 명사해수욕장을 소개합니다. 이곳의 쾌적한 시설들은 사랑하는 반려견과 함께 떠나는 이색적인 여름휴가지가 될 것입니다. 

1. 시설소개

경남 거제시 남부면 저구리에 위치한 명사해수욕장은 길이 350m, 폭 30m로 바닷물이 맑고 모래질이 좋아 명사라는 이름이 지어지게 되었습니다. 여기는 수상레저활동 금지구역으로 개장기간 내 요트나 수상오토바이등은 사용할 수 없는 해수욕장입니다.  7월 1일부터 8월 20일까지 전국 최초로 반려동물 공공해수욕장으로 "거제 댕수욕장"이 운영시작합니다. 이곳은 수심이 얕고 물이 맑아 반려견과 함께 해수욕을 즐기기 아주 좋은 장소입니다. 해수욕장을 중앙 화장실을 중심으로 좌측에는 반려동물 전용 구역으로 마련되었으며 입구에서 직원에게 안내문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별도의 입장료는 없으며 별도 유료 시설로는 반려동물 전용 샤워시설과 햇볕을 피할 수 있는 파라솔과 몽골텐트가 대여를 하고 있고 소나무숲 야영장도 함께 운영됩니다. 반려견 전용 샤워장에는 해수욕 후 쾌적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대형선풍기와 드라이룸이 비치됩니다.  간식교환소는 반려동물의 배변을 봉투에 담아 제출하면 맛있는 간식으로 교환해 줍니다. 장거리 차를 타고 온 반려견을 배려하여 낯선 장소의 불안감 해소 및 영역표시를 위해 주차장 한편에 인조매트를 설치하여 전용 화장실을 조성하였습니다. 성수기인 8월 중에는 반려견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행동교정, 미용특강등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입구 안내소에서 반려견과 함께 사진을 찍어 전송하면 즉석인화해 주는 등 반려견을 위한 많은 시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2. 유의사항

동물보호법상 맹견으로 분류된 도사견, 아메리칸 핏불테리어, 스태퍼드셔테리어, 스태퍼드셔 불테리어, 로트와일러 등 의 맹견 5종은 입장이 제한됩니다. 그리고 일반 반려견 중에서도 공격성이 강한 경우 입마개 착용명령이나 일정시간퇴장 명령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반려견은 리드줄 착용이 의무입니다. 반려견의 분변은 견주가 꼭 수거해야 하며 지정된 구역 안에서만 해수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안전사고를 위해 구명조끼를 착용해야 하고 통제불응 시 퇴장명령이 내려질 수 있습니다. 백사장 내에서는 취사와 야영은 금지됩니다. 해수욕장에 반려동물입장이 금지된 가장 큰 이유는 안전과 위생일 것입니다. 앞으로 이러한 규칙등을 잘 지켜 즐거운 여행을 한다면 반려동물 1,500만 시대를 맞아 반려견에게도 반려인에게도 좋은 추억이 될 것이고 앞으로 점차 많은 시설들과 많은 장소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여행지가 많이 생겨날 것입니다.  

3. 주차시설과 볼거리

주차시설은 명사해수욕장과 명사항다목적 해상데크사이 무료주차장이 있으며 편의점 및 공중화장실도 있습니다. 주변 볼거리로는 해수욕장과 연결되어 있어 걸어서 이동가능한 다목적 해상데크인 해상스카이워크가 바다 위를 지나갑니다. 스카이워크 곳곳에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으며 반려견과 함께 걸으며 산책하기 너무 좋은 환경입니다. 주변에는 6월이면 수국으로 유명한 저구항 저구마을숲이 있으며 명사해수욕장에서 자동차로 5분 소요되는 거리에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매물도와 소매물도로 가는 여객선이 출항되고 있습니다.  바람의 언덕은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거제 명소중 한 곳이며 명사해수욕장에서는 약 10분 소요되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100m가량의 데크계단으로 약 5분이면 올라갈 수 있으며 돌출된 언덕 위로 잔디가 심어져 있고 바다를 볼 수 있는 산책로로  되어있어 반려견과 걷기 좋은 곳입니다. 바람이 많이 부는 이곳은 풍차가 지어져 있어 이국적인 느낌으로 사진명소입니다. 거제 9경에 속하는 신선대는 신선이 놀고 간 자리라고 하여 이름 붙여진 곳입니다. 데크를 따라 천천히 10분 정도면 정상까지 도착 가능하며 독특한 지형의 멋진 바위들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반려견과 함께 떠날 수 있는 명사해수욕장 주변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