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름휴가 부산근교 경남 계곡추천지 양산내원사 울산작천정 밀양호박소 계곡

by 행복을꿈꾸는집순이 2023. 6. 19.

내원사계곡

여름휴가 부산근교 경남 계곡추천지인 양산 내원사, 울산 작천정, 밀양호박소계곡을 소개합니다. 부산에서 1시간 남짓 걸리는 곳으로 여름이면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대표적인 여름휴양지입니다. 

1. 경남 양산 내원사계곡

천성산에 위치한 내원사는 경남 양산시에 있는 사찰입니다. 사원은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둘러싸인 고요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내원사는 신라시대 원효대사가 대둔사를 창건하며 만든 암자 중 한 곳으로 6.25 때 비구니 수옥스님이 재건하여 지금은 비구니 스님의 절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에 위치한 계곡은 예로부터 소금강이라 불릴 정도로 자연경관이 빼어나고 아름다운 곳입니다. 하류부근의 계곡은 입장료와 주차료 없이 이용가능하지만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으며 주차구역에 주차하고 상류계곡에서 물놀이를 즐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산문 입장료는 어른 2,000원, 청소년, 군인 1,200원, 어린이 1,000원입니다. 주차료는 1일 주차요금으로 소형 2,000원 대형 5,000원이고 현금이나 계좌이체만 가능합니다. 산문개방시간은 하절기 6시 30분부터  18시까지 동절기 6시 30분부터 17시까지입니다. 산문입구부터 내원사가 있는 곳까지 많은 주차장이 있으며 여러 화장실도 잘 배치되어 있어 물놀이를 즐기기 좋은 장소입니다. 취사와 야영은 금지되어있으며 계곡물이 아주 맑고 수심도 적당히 있어 튜브를 타고 놀기도 좋고 얕은 곳도 있어서 성인도 어린이들도 가족단위로 이용하기 좋습니다. 계곡하류에 식당들이 위치하여 있어 백숙이나 닭볶음요리, 파전 등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주변 대형커피숍 있어 시원하고 푸른 나무들을 보며 여름을 즐길 수 있는 여름휴가지 계곡으로 추천합니다.

2. 울산 작천정계곡

울산의 작천정은 간월산에서 흘러온 물줄기로 수석이 청정 기이하여 술잔을 주렁주렁 걸어놓은 듯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공식명칭은 작괘천입니다. 1902년에 지어진 작천정은 여름이면 정자마루 주변으로 피는 붉은 배롱나무가 있어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상쾌한 물줄기로 유명하여 물놀이를 즐기기에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하얀 반석이 매력적인 이곳은 반석이 평평하여 돗자리 펴기가 좋으며 수심도 적당하여 얕은 개울에서 물을 튀기거나, 지정된 지역에서 수영하거나, 단순히 시원한 물에 발을 담그는 것과 같은 다양한 물 관련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계곡을 둘러싼 거리는 잘 정비되어 있고 계곡과 그 주변의 그림 같은 풍경을 제공합니다. 방문객들은 아름다움과 고요한 분위기를 즐기며 천천히 산책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야영과 취사가 금지된 곳이니 자연을 위해 주의해야 합니다. 주차장은 계곡과 도보 약 5분 떨어진 곳에 위치한 화장실도 있는 무료주차장이 있습니다. 이곳은 여름휴가기간에는 주차가 혼잡하여 근처 체육공원에 넓은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운동장 주차장 주소는 울주군 삼남읍 교동리 1218-9번지이고 계곡까지는 약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3. 밀양 호박소계곡

경남 밀양시 산내면 가지산의 한줄기인 호박소 계곡은  화강석으로 되어있고 계곡물과 주변 자연경관이 아름다워 한국 명서 100선에 선정된 곳이기도 합니다. 백옥 같은 화강암이 억겁의 세 월동알 물에 씻겨 소를 이루었고 10여 m높이에서 떨어지는 폭포는 방앗간에서 쓰이는 절구의 일종인 호박처럼 생겼다고 하여 호박소 또는 구연이라는 이름 붙여졌고 기우제를 지내는 기우소이었다고도 합니다. 폭포가 있는 여기는 출입을 제한하고 있고 그 밑으로 흐르는 계곡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맑은 물줄기와 시원한 나무그늘이 있어 한여름에도 시원하여 많이 찾는 계곡 중 한 곳입니다. 주차료와 입장료는 가지산 도립공원으로 무료로 운영되고 있으며 주차장도 크고 화장실도 있어 물놀이 시 이용이 편리합니다. 취사 및 야영은 금지이며 적발 시 5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주차장부터 계곡 가는 길이 평지로 되어있어 편리하고 물은 이끼가 끼지 않아 맑고 쾌적합니다. 주변 즐길거리로는 자동차로 약 5분 정도 걸리는 영남알프스얼음골케이블카가 있어 물놀이도 즐기고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 대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4. 물놀이 주의사항

자연 서식지를 훼손하지 않고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지정된 산책로와 길을 이용해야 합니다. 오솔길을 벗어나 모험을 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고 생태계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계곡은 물놀이와 울퉁불퉁한 지형을 걷는 것을 포함하기 때문에, 미끄러지거나 넘어지거나 부상을 피하기 위해서는 튼튼하고 편안한 신발을 신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 활동을 즐기는 동안, 주변 환경을 주의해야 합니다. 특정 지역에서는 물살이 강할 수 있기 때문에 수영을 하거나 물과 관련된 활동을 하기 전에 조건을 평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더운 날씨에 수분을 유지하기 위해 충분한 물을 챙겨야 합니다. 탈수를 피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으로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외선 차단제, 방충제, 그리고 태양, 곤충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 필요하다면 가벼운 부상도 해결할 수 있는 구급상자와 같은 필수품들을 휴대하는것이 좋습니다. 쓰레기를 버리고 떠나지 않음으로써 계곡의 자연미를 보존할 수 있도록 쓰레기는 지정된 쓰레기통에 버리시고 있었던 장소를 깨끗이 하고 가는 멋진 시민의식이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