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름여행지 부산여행 해수욕장소개

by 행복을꿈꾸는집순이 2023. 6. 3.

여름여행지인 부산은 해양도시로 해수욕장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해수욕장마다 볼거리 특색이 다양하여 여행의 맞게 선택하여 여행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해수욕장을 소개합니다. 

1. 해운대해수욕장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에 위치한 해수욕장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해수욕장 중 하나입니다. 길이는 1.5km, 폭 30~50m의 백사장과 맑은 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해수욕뿐만 아니라 해안가를 따라가다 보면 누리마루 APEC하우스가 있어 산책하며 경치를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주변에는 다양한 숙박시설과 음식점, 카페, 놀이시설 등이 있어서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가능합니다. 매년 여름철에는 해수욕객들로 북적이며, 다양한 해수욕대회와 축제도 열립니다. 대표적인 여름 축제로는 매년 8월에 열리는 해운대비치페스티벌이 해수욕과 해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과 음악공연 등이 함께 진행됩니다. 해운대해수욕장을 여름철에만 즐길 수 있는 곳이 아니고 겨울철에는 불꽃놀이와 함께 새해를 맞이하는 행사도 열려 사계절 모두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제1 주차장부터 제6 주차장까지 넓은 주차장이 해수욕장 정문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1시간당 1,000원의 주차요금이 부과됩니다. 주변에 민영주차장과 공영주차장도 있으며 여름철이면 주차장이 혼잡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주의사항으로는 파도와 해류가 강한 곳으로 주의하여 수영해야 합니다. 특히, 파도가 강한 경우에는 수영을 삼가하고 해수욕을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2. 광안리해수욕장

부산을 대표하는 또 하나의 해수욕장인 광안리해수욕장은 다양한 먹거리와 놀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여름뿐만 아니라 야간에는 광안대교의 멋진 야경을 볼 수 있어 사계절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그리고 또 유명한 볼거리로 광안리 M 드론 라이트쇼가 매주 토요일 저녁 8시, 10시에 두 타임 진행되고 있습니다. 10분간 진행되는 드론쇼는 아름다운 바다와 광안대교가 함께 장관을 연출하고 무료로 진행됩니다. 대표적인 먹거리로는 민락동 회센터가 위치해 있어 신선한 회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주변 민락수변공원에서는 취식이 가능하여 더운 여름 저녁이면 시원한 바닷바람을 즐기는 젊은 사람들로 붐비는 핫플레이스입니다.  주변에 유료주차장이 많이 있으나 길이 좁고 혼잡하여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용료는 시간당 1,000원, 일일 최대요금 10,000원입니다. 

3. 송정해수욕장

송정해수욕장은 부산 중심지에서 차로 3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대중교통도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깨끗한 백사장을 가지고 있고 휴게시설과 샤워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해수욕을 즐기는 동안 불편함 없이 쉴 수 있는 곳입니다. 파도가 적당한 해안선으로 수영을 즐기기 안전하고 다양한 물놀이 시설과 수상스키, 제트스키, 바나나보트, 패들보드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중 송정해수욕장은 서핑장소로도 유명합니다. 파도도 매우 높지 않아 일정한 높이로 일정한 간격으로 밀려오는 조건이 적합합니다. 초보자부터 중급자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주변에 서핑보드 렌털업체가 있어 쉽게 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주변에는 해변숲길이 있어 산책과 자전거 타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주차장은 해수욕장 입구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24시간 운영됩니다. 주차요금은 시간당 1,000원이고 일일 최대요금은 10,000원입니다. 약 1,000대 이상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큰 규모의 주차장입니다. 주말이나 휴일에는 혼잡할 수 있으므로 미리 도착하여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입구 근처에는 주차 관련정보를 안내하는 안내판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송도해수욕장

부산광역시 중구 송도동에 위치한 해수욕장은 부산 지하철 1호선 송도역에서 도보로 약 10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좋은 곳입니다. 파도가 잔잔한 해변으로 가족단위의 물놀이를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이곳은 송도용궁구름다리와 함께 2023~2024 한국관광 100선에 포함된 곳으로 1913년 개장한 대한민국 최초 제1호 공설해수욕장입니다.  백사장을 걷다 보면 총 거리 463m의 송도구름산책로가 있고 밤 야경도 유명하여 저녁 산책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여기의 또 하나의 볼거리인 해상케이블카를 이용하여 부산의 아름다운 바다와 도시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9시~21시까지이고 이용요금은 크리스탈크루즈는 왕복 대인 22,000원 소인 16,000원이고 편도 성인 17,000원, 소인 13,000원이고 에어크루즈 일반캐빈은 왕복 성인 17,000원 소인 12,000원, 편도 성인 13,000원, 소인 10,000원입니다. 홈페이지에서 예매, 예약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가면 암남공원과 용궁다리까지 함께 여행할 수 있어  볼거리, 놀거리는 물론이고 사진 찍기 좋은 해수욕장입니다. 

5. 다대포해수욕장

부산 지하철 2호선 다대포해수욕장역에서 내리면 도보로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으로도 접근이 쉽습니다. 해수욕장에는 고운 모래가 넓게 펼쳐져 있어 아이들이 모래놀이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여기는 밀물과 썰물이 있어 썰물일 때 해수면의 수위가 낮아지면서 조개잡이등 갯벌체험도 가능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1회 이용료 500원으로 이용가능한 간이 샤워기 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 해수욕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그리고 해변, 공원 내 텐트와 그늘막 설치가 금지되어 있어 위반 시 과태료가 부가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 해수욕장은 부산의 서쪽에 위치해 있어 일몰이 유명하여 노을이 정말 멋진 곳이기도 합니다. 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한 작은 해안절벽인 몰운대는 해안절벽이 바다로 돌출되어 있는 모습이 마치 물결이 밀려오는 것 같아 지어졌습니다. 몰운대숲길로 천천히 산책하며 다양한 조각작품을 감상할 수 있어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저녁이면 낙조분수에서 분수쇼도 진행되고 있어 밤에도 볼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주차시설은 공영주차장이 있으며 10분당 200원이고 일주차 4,700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