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더운여름 7월 국내여행추천 은하수명소

by 행복을꿈꾸는집순이 2023. 6. 4.
황매산

은하수는 은빛 강처럼 보인다고 하여 우리나라에서 이름 지어졌으며 제주에서는 용이 승천해서 사는 시내라는 뜻을 가진 미리내로 불리기도 합니다. 이는 지구로부터 약 50,000광년 떨어져 있으며, 지름은 약 100,000광년 정도입니다. 5월 말부터 9월까지 우리나라에서 관측할 수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 7월이면 더욱 선명하게 볼 수 있어 더운 여름 시원한 밤하늘을 보며 여행할 수 있는 국내여행추천 은하수명소를 소개합니다. 

1. 강릉 안반데기

강원도 강릉시 완산면 대리기 2214-98에 위치해 있습니다. 안반은 떡을 칠 때 받치는 넓은 판을 의미하고 데기는 평평한 땅을 의미하는데 여기의 지형이 안반처럼 넓고 우묵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초행길 일 경우 내비게이션에 와우 안반데기로 검색하여 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올라가는 길이 가로등도 없고 야생돌물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안전 운전해야 합니다. 주차장은 와우 안반데기 카페 주변으로 자유롭게 주차하면 됩니다.  안반데기 은하수는 매우 밝은 중심부와 주변에 희미한 별들이 분포하는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매우 활동적인 은하수로 많은 양의 가스와 먼지가 존재하며, 새로운 별들이 탄생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강릉시 내에서 가장 높은 해발 1,100m 고도에 위치하고 높은 고도로 대기질이 좋으며, 인공광해방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어 주변에 인공광이 적게 발생하도록 조치되어 밤하늘 별들의 빛이 더욱 선명하게 보입니다. 그리고 강릉시에서 가장 넓은 면적을 가진 공원 중 하나로 밤하늘을 관측하기 매우 적합한 장소로 밤하늘 관측을 즐기는 사람들이 매우 많이 찾는 명소중 한 곳입니다.

2. 태안 운여해변

충남 태안군 고남면 장삼포로 535-57에 위치한 해변은 솜섬뒤로 은하수가 멋진 장관을 연출하는 곳입니다. 밀물 때 밀려든 바닷물이 백사장 안쪽에 호수를 만들어내는데 그 물에 비추어지는 솜섬 소나무와 별들이 비쳐 아름다운 반영사진 때문에 더욱 유명해진 곳입니다. 인공광이 적게 발생하는 지역으로 해변가 근처에는 조명이 거의 없어서 밤하늘을 더욱 선명하게 관측할 수 있습니다. 해변의 넓고 깨끗한 해변을 가지고 있어 산책하며 밤하늘 별과 은하수 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 주의사항으로는 모기기피제를 꼭 챙겨가야 하고 얇은 긴팔, 긴바지를 추천합니다. 물이 있는 곳이라 습기가 많아 사진 찍을 때 렌즈 습기 차는 거를 주의해야 합니다. 주차는 주변 캠핑장에 유료로 주차가능하고 사진촬영 스폿인 충남 태안군 고남면 장곡리 산 20-1을 네비에 검색하여 주변에 주차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몰명소로도 유명한 태안 운여해변은 많은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장소중 하나입니다. 

3. 합천 황매산

경상남도 합천군 가회면 황매산공원길 331에 위치한 산으로 봄이면 철쭉으로 여름엔 별과 은하수로 가을엔 억새로 유명한 이곳은 은하수가 지평선을 가로지르는 특이한 형상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현상은 지구의 자전과 은하수의 위치와 관련 있습니다. 은하수는 지구 주변을 돌면서 지구의 자전과 함께 움직이기 때문에, 은하수가 지평선을 가로지르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곳의 은하수는 주로 여름철에 볼 수 있으며 밤하늘이 맑을 때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황매산 국립공원 내에 위치한 은하수 전망대는 주차장에서 20분~30분 내로 천천히 산책하며 올라갈 수 있는 곳으로 더욱 선명하게 볼 수 있으며 야간조명이 설치되어 있어 밤에도 안전하게 관광할 수 있습니다. 산책로가 잘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올라갈 수 있으며 시야가 탁 트여있어 편하게 은하수를 볼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황매산 오토캠핑장이 위치해 있어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고 캠핑장예약 없이도 주차장 이용이 가능하고 시간당 1,000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주변 화장실도 깨끗하여 사용하기 편리하고 접근이 쉬워 어린 자녀들이 있는 가족들에게도 좋은 은하수명소로 추천합니다.

4. 양평 벗고개터널

경기도 양평군 양동면 금왕리 187에 위치한 터널은 2019년 12월 개통된 충청북도 제천시 신백동을 연결하는 총길이 7.2km의 도로 터널입니다. 이곳은 국내에서 가장 긴 도로 터널 중 하나로 어두운 환경과 함께 고도가 높아 대기의 탁한 정도가 낮아 터널 안쪽에서 별들이 빛나는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 가깝게 은하수를 즐길 수 있는 명소로 많은 관광객이 즐겨 찾는 은하수 명소 중 한 곳으로 이곳은 일반 관광지가 아니기 때문에 주차장이나 편의시설이 따로 없으며 주변이 어두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별관측을 위해서는 날씨 예보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검색창에 원하는 지역+별 관측이라 검색하면 별관측 날씨예보가 검색되니 맑고 습하지 않는 날씨를 선택하여 관광하기를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