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내여행 스노쿨링명소 바다여행 감포송대말등대 삼척장호항 제주황우지해안

by 행복을꿈꾸는집순이 2023. 6. 10.

경주 감포 송대말등대

맑은 바다에서 다양한 해양생물들을 관찰할 수 있는 스노쿨링은 스노클을 이용해 잠수를 즐기는 스포츠로 해외여행지에서 많이 즐기는 수중스포츠지만 국내여행에서 바다여행을 즐길 수 있는 감포 송대말등대, 삼척장호항, 제주 황우지선녀탕 세 곳의 스노쿨링명소를 소개합니다.

1. 경주 감포 송대말등대

1955년 무인등대로 설치된 등대는 2001년 신라시대를 대표하는 문무왕의 은혜를 기리는 의미로 감은사지 3층석탑을 형상화한 모습으로 높이 21m의 콘크리트 구조로 건립되었습니다. 송대말이란 뜻은 소나무가 펼쳐진 끝자락이라는 뜻으로 약 300년 된 해송림이 주변에 장관을 이루고 있는 곳입니다. 등대 아래로 맑은 바닷물과 해초들이 있고 바위 사이에 고인물안에서 스노쿨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물이 얕고 깨끗하여 아이들과 즐길 수 있는 명소입니다. 주차장은 따로 있지 않고 바닷가 쪽 도로에 주차를 하거나 감포수협활어직판장 앞에 주차를 하고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바닷가 쪽 도로는 혼잡하니 감포수협활어직판장에 주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샤워시설과 화장실은 따로 있지 않습니다. 700m 정도 떨어진 곳에 옛날 동네 목욕탕인 등대목욕탕이 있어 샤워를 원하면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변 관광지로는 등대와 이어지는 곳에 빛체험전시관이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10시부터 18시까지 이며 17시에 입장 마감입니다. 월요일은 휴관이며 점시시간은 12시부터 13시까지입니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감포바다와 송대말등대에 이야기를 아름다운 빛으로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2. 삼척 장호항 

장호항은 한국의 나폴리라 불릴만큼 뛰어난 경관을 자랑합니다. 1971년 국가 어항으로 지정되었고 1973년 기본계획수립, 1993년 정비계획 수립되어 1999년 방파제 및 호안공사가 시행되어 방파제 290m 와 방사제 196m의 대규모 물양장과 호안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모래가 깔린 얕은 바다와 갯바위가 많아 스노쿨링, 스쿠버다이빙, 투명카약등을 즐기기에 아주 적합한 장소입니다. 이 같은 체험은 장호 어촌체험관광마을에서 체험 가능합니다. 4월에서 10월에 즐길 수 있는 투명카약은 30분 체험가능하고 4인승  44,000원, 3인승 33,000원,  2인승은 22,000원입니다. 스노쿨링은 7월, 8월에 즐길 수 있으며 장비세트포함가격은 11,000원 단품 구명조끼만 하면 6,000원의 요금이 부과되고 일출 전 30분부터 일몰 30분까지 이용가능합니다. 주차는 방파제 쪽으로 주차가 가능하며 성수기 때는 매우 혼잡하여 주변에 유료주차장을 이용하여 조금 걸어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샤워시설은 입구 쪽에 위치해 있으며 매표소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가격은 샤워는 3,000원, 수건 2,500원, 세안용품세트 500원에 판매하고 시설은 조금 열악합니다. 동해안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안경관을 자랑하는 장호항은 청정한 바다와 깊이가 다양하여 해저에서 살아 숨 쉬는 생물들과 해양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스노쿨링의 최적의 장소입니다. 

3. 제주 황우지 선녀탕

제주도 서귀포시 서홍동 795-5 제주올레7코스 해안에 위치한 황우지선녀탕은 선녀가 물놀이를 했다고 전해져 오면서 제주도 선녀탕으로도 불립니다. 여기 해안은 태평양 전쟁말기 일본군이 미군의 공격을 피하기 위해 제주 어린 병사를 이용해 어뢰정을 숨기기 위해 열두 개의 굴을 만들게 하여 제주사람들의 고통이 있었던 역사적인 장소기도 합니다. 커다란 물 웅덩이가 2개가 있으며 맑고 깨끗하여 스노쿨링장소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주차장은 외돌개주차장을 이용하면 되고 10대가량 주차가능한 무료주차장도 있고 2,000원에 이용가능한 유료주차장도 있습니다. 스노쿨링 장비는 선녀탕 입구안내소에서 대여 가능하고 오리발, 구명조끼 등 각 5,000원으로 편리하게 이용가능하고 탈의, 사워도 가능합니다. 주변관광지로는 외돌개, 새섬등이 있어 산책하기도 좋은 장소입니다. 자연과 함께 깨끗하고 아름다운 해저 생태계를 자랑하는 이곳은 다양한 생물들을 관찰할 수있어서 바다에서 즐기는 스노쿨링은 일상에서 느낄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댓글